오브젝트 추가하는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브젝트를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오브젝트는 객체라고도 부르며 모든 3d모형을 만드는 기본 형태의 도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화면의 뷰포트 창에 마우스를 두고 Shift+A 를 누르면 오브젝트를 추가 할 수 있는 속성창이 나타납니다. 필요한 오브젝트를 클릭하면 3d 커서가 있는 위치에 선택한 오브젝트가 생성됩니다.
또는 상단 메뉴화면에 보이는 Add를 클릭하면 오브젝트를 선택할 수 있는 리스트가 나타나며 오브젝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IZnmQ/btsFes3uAx0/TSgOAN2dVIVLtyB5Xeltw0/img.gif)
오브젝트의 기본 형태
![](https://blog.kakaocdn.net/dn/cJ9m9s/btsFeR9OPsy/3kQKILoZzQN4N50oJXjQPK/img.jpg)
블렌더에서 오브젝트는 Mesh로 표현됩니다. 오브젝트 추가 메뉴에서 mesh, curve, text, light, camera 등 모든 필요한 객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Mesh에 보이는 리스트는 대부분 기본 도형 형태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모든 사물의 형태를 단순화하면 대부분 정육면체, 구체, 원뿔, 원기둥 등의 단순한 도형의 모형이 됩니다.
3d 모델링은 이런 기본 형태에서 시작해 면을 나누고 깎아내고 뽑아내어 원하는 사물의 형태를 만들게 됩니다.
예를 들어, 음료 캔은 오브젝트의 원기둥(Cylinder)과 같은 형태이며, 주사위는 오브젝트의 정육면체(cube)와 같은 형태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대부분의 사물은 기본적인 도형의 형태를 베이스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우리는 이와 같은 사물의 형태를 파악하고 3d 모델링을 하게 됩니다.
그러니 만들고자 하는 모형의 형태를 단순화하고 어떤 오브젝트 형태에서 모델링을 시작해야 하는지 파악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uuAoR/btsFcA86HOx/iTUIx2B0Ah5jeQyc5AqBl1/img.jpg)
반응형
'블렌더3D'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렌더3D] 블렌더에서 유니티로 export 할때 z축이 바뀐다면? (feat. 3d좌표계) (0) | 2024.02.23 |
---|---|
[블렌더3D] 블렌더 설치 및 인터페이스 (0) | 2024.02.23 |